남자향수 추천 제품 구매 가이드 정보를 제공하고 또한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환상적인 남자향수 추천 포스팅을 적극 추천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나 자신을 표현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 바로 향수 인데요. 첫인상과 함께 가장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것은 그 사람의 향기라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남자향수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고 풍부한 향을 머금고 있는 남자향수 추천순위에 대해 알아보고 향수에서 나오는 TOP NOTE, MIDDLE NOTE, BASE NOTE에 대해 알아보고 각 NOTE에서 나오는 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포스팅한 제품관련 구매가이드에도 많은 정보가 함께 담아져 있으니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남자향수 추천 인기 검색 좋은 향 BEST
- 남자향수의 인기/추천 모델 선정을 위해 키워드 마스터, 네이버 쇼핑, 키자드 등의 신뢰성 있는 사이트 들을 기준으로 선정해 보았습니다.
1-1. 존바바토스 아티산 EDT 남자향수 추천
남자향수로 여자들이 가장 맡고싶어하는 향을 담아낸 밀레니엄 베스트 스테디 셀러를 기록하고 있는 존바바토스 아티산 EDT를 확인해 보세요. 탑 노트에서 부터 미들 노트를 지나 베이스 노트까지 어느곳 하나 놓치는 향이 없도록 향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 탑 노트 – 시실리나 클레멘타인, 감귤류, 만다린 오렌지, 야생 백리향 등.
- 미들 노트 – 북 아프리카 산 오렌지 꽃, 인도 산 자스민, 진저
- 베이스 노트 – 조지아산 나무, 케팔리스 어코드, 세레놀리드 어코드
존바바토스를 유명하게 만들어 주는 라이트 하면서 프레시한 향기를 추천합니다. 시트러스 우디 계열의 향기를 기본으로 하며 감귤류와 허브의 조화를 이룬 향기로 타인에게는 시트러스 특유의 상큼함과 함께 프레시함까지 전달해 자신의 이미지를 만들어 줍니다.
1-2. 조마드 블루밍 나잇 옴므 오 드 퍼퓸 남자향수 추천
남자향수를 뿌리는 확실한 이유는 이성에 대한 자신의 어필 아닐까요. 조마드 블루밍 나잇 옴므 퍼퓸이 바로 그 해답을 만들어 줄 남자향수 입니다.
- 여성선호도 최고
- 트렌디향 향기
- 명품 향료 사용
- 최적의 배합율로 제작
영화 ‘향수’를 기억하고 있나요. 전세계 향료의 약 70%를 담당하고 있는 프랑스(그라스) 지역에서 직접 공수한 향료를 사용하고 있어 더욱 향이 풍부하고 특유의 지속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자향수라고 무조건 스파이시한 향 만으로는 이성의 마음을 이끌어 올 수 없습니다. 조마드 블루밍을 통해 확실한 어필을 경험하세요. 이성에게 가장 어필할 수 있는 향기를 찾아내기 위한 조마드 블루밍만의 향기를 기억하는 순간 확실한 행복을 만들어 줍니다.
- 탑 노트 – 상큼한 레몬향
- 미들 노트 – 바이올렛, 자스민의 달콤한 향
- 베이스 노트 – 머스크, 앰버 베이스 향
1-3. 페라리 블랙 오 드 뚜왈렛 남자향수 추천
페라리 향수 시리즈는 자동차 뿐만 아니라 향수로도 전 세계의 매니아 층이 확실히 있는 향수 입니다. 그 중에서 남성에게 딱 맞는 향을 가진 제품이 바로 페라리 블랙인데요. 대부분의 남성들이 사용하기에도 무난하기 때문에 선물용 향수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 탑 노트 – 사과, 플럼, 라임 등
- 미들 노트 – 쟈스민, 장미
- 베이스 노트 – 우디, 머스크
특히 젊은 여성분들이 남자친구에게 맡으면 좋은 향으로 알려져 있어 인기가 많은데요. 너무 직접적으로 향수를 뿌리기 보다는 과하지 않게 한두 부위 정도에 뿌려두면 충분히 매력적인 향을 타인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잔향이 매력적인 페라리 블랙 오드 뚜왈렛은 3~5시간 정도의 지속력을 가지고 있는 향수로 데일리로 사용해도 충분히 부드러운 향을 가지고 있어 추천하는 향수 입니다.
1-4. 클린 웜 코튼 오 드 퍼퓸 남자향수 추천
시간이 지나도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향은 바로 섬유유연제의 부드러운 향을 생각하곤 합니다. 이클린 웜 코튼 오드 퍼퓸 향수는 바로 세탁하고 나온 포근한 향을 완벽하게 표현해 인기를 끌고 있는 향수 입니다.
- 탑 노트 – 시트러스, 버베나
- 미들 노트 – 오렌지 플라워, 마린 노트
- 베이스 노트 – 푸제르, 머스크
이 제품의 향수병은 비누바에서 디자인적 영감을 얻어 제작을 하였고 심플한 사각병은 은은한 파스텔 톤으로 사용자에게 부드러움을 전달합니다. 세탁한 직후에 나오는 면섬유의 부드럽고 뽀송뽀송한 향기를 선사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탑 노트에서 나오는 시트러스 향의 상큼함과 부드러운 플로럴 계열의 향이 어우러져 많은 분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향수로 탄생된 제품입니다. 이미 사용한 분들의 긍정적인 후기가 쌓여있는 제품으로 섬유유연제의 향기를 좋아한다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5. 베르사체 에로스 맨 오 드 뚜왈렛 남자향수 추천
향수로 표현할 수 있는 자신의 매력을 어필해 보세요. 베르사체 에로스가 만들어 주는 특별한 향기는 타인에게 자신을 더욱 궁금하게 만들어 주는 향기를 만들어 줍니다.
- 탑 노트 – 민트오일, 레몬과육
- 미들노트 – 통카빈, 바닐라
- 베이스 노트 – 바닐라빈 오크우드
베르사체 에로스 오드뚜왈렛은 강한남성, 열정적인 남성을 표현하는 향기를 떠올리게 만들어 줍니다. 사랑, 열정 그리고 야망의 컨셉으로 제작이 된 향수 입니다. 첫인상을 만들어 줄 상큼한 레몬과육과 민트 오일의 탑 노트가 시선을 끌어줍니다. 부드러운 바닐라빈, 오크우드의 베이스 노트가 향수를 사용하는 분들의 이미지를 더 남성적이고 열정적인 사람으로 만들어 줍니다. 데일리 향수로도 손색이 없지만 중요한 약속이 있는 데이트 날이나 파티 약속이 있는 날에 사용하면 더욱 돋보일 향수로 추천합니다.
1-6.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 오드뚜왈렛 남자향수 추천
많은 분들이 페라리 시리즈 향수를 좋아하는 이유를 충분히 느낄 수 있는 향수 입니다. 그만큼 대중적이고 좋아하는 매니아층도 확보가 되어 있어 향수를 처음 고를 때 남녀 모두에게 추천을 해주는 향수 중 하나 이기도 합니다.
- 탑 노트 – 그린 애플, 캘리포니아 레몬, 라이치
- 미들 노트 – 후리지아, 오렌지 플라우
- 베이스 노트 – 치크 우드, 베치바, 앰버, 양치 우드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는 남자다운 강한 향취를 전달해 주기 보다는 향이 강하지 않고 은은해 어느 곳에 있더라도 잘 어울리는 향기를 만들어 줍니다. 일명 국민향수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을 만큼 사용자들의 범위도 넓은 향수 입니다.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를 사용하면 과일의 달콤함과 함께 청량한 느낌의 향기가 온 몸을 감싸 안는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시트러스 향이 날아가 탑 노트와는 다른 부드러워지는 느낌의 향기만 남아 타인에게 전달해 줍니다. 사용할 때마다 부드러운 느낌 그리고 새로운 기분으로 리프레쉬 되는 느낌을 전달해 주는 향기 입니다. 강렬한 냄새에 이질감을 느끼고 있다면 단연코 이 제품을 사용하기를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2. 향수 추천 구매가이드
- 이번시간에는 남자향수를 고르기 전 알아보면 좋은 향수의 전반적인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1. 향 노트 추천 탑 노트란 미들 노트란 베이스 노트란 알아보기
향수를 구매하기 전에 다양한 제품을 검색하면서 가장 낮선 단어가 바로 노트로 표현이 되는 단어입니다. 이는 방향이나 휘발성의 정도에 따라 TOP NOTE, MIDDLE NOTE, BASE NOTE 로 표현이 되고 있습니다.
- TOP NOTE(탑 노트)
가장 먼저 우리의 후각을 자극하는 향을 말하며 탑노트 혹은 헤드 노트라는 이름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휘발성을 강한 계열의 향을 사용하며 시트러스 계열의 향이 휘발성이 강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베르가못이나 레몬, 라임, 라벤더, 애플 등의 향료를 들 수 있습니다. 보통 탑 노트의 지속시간은 15분에서 긴 잔향은 약 2시간 가량 정도로 나타납니다.
- MIDDLE NOTE(미들 노트)
탑 노트의 향이 지나간 다음에 나오는 향이며 일반적으로 탑 노트보다는 향이 무거운 느낌을 가지고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보통 로즈, 라일락, 일랑일랑, 프리지아 등의 향으로 안정적인 느낌을 주는 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들 노트는 보통 사용 후 6시간에서 3일간의 향이 유지가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BASE NOTE(베이스 노트)
우리가 향수를 제대로 고르기 위해서는 바로 베이스 노트의 향을 찾는것이 중요한데요. 이는 시간이 지나더라도 내 체취에 섞여 가장 마지막까지 은은하게 남아 코 끝을 맴도는 향입니다. 라스트 노트라고도 부르며 휘발성이 낮아 머스크나 바닐라, 페티버 등의 향료를 주로 사용합니다.
2-2. 향수 추천 향수원료 알아보기
향수에서 나는 향의 계열은 크게 플로럴 계열, 시트러스 계열, 스파이시 계열, 오리엔탈 계열로 나눠 볼 수 있는데요. 각각의 향에 대한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플로럴 계열 향수 원료
이는 여성스러우면서 우아함을 가진 향을 표현하며 꽃을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여성 향수에서 주로 사용하며 초보자들에게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계열의 향 입니다. 보통 장미, 자스민, 오렌지꽃, 일랑일랑 등으로 대표되고 있습니다.
- 시트러스 계열 향수 원료
남성과 여성의 향수 모두에서 사용하며 보통 탑 노트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향수 원료 입니다. 특징적으로 상큼하면서 상쾌한 향을 가진것으로 베르가못, 레몬, 라임 등을 들 수 있습니다.
- 스파이시 계열 향수 원료
스파이시의 이름에서 알 수 있 듯이 주로 남성을 상징하는 느낌의 향수에 많이 사용 중이며 매콤한 향을 가진 것을 특징으로 갖고 있는 향입니다. 시나몬, 정향 등을 주 원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오리엔탈 계열 향수 원료
오리엔탈은 성숙한 느낌의 여인이 주는 향기와 함께 동양의 신비로움까지 표현하고 있는 향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열적인 붉은색과 함께 은은한 주홍색까지 화려함을 가지고 있는 향으로 관능과 섹시의 느낌을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보통 사향, 영묘향, 용연향 등을 주 원료로 배합하여 사용하는 향수 원료 입니다.
2-3. 나에게 맞는 향수 고르는 방법
향수를 고민중이라면 시향을 통해 다양한 향을 경험해 보는것을 추천합니다. 일반 백화점에 가더라도 시향을 위한 시트지를 마련해 놓고 있으며 일단 원하는 향을 찾은 다음에는 시향지를 챙겨 다음날 한번 더 남아있는 잔향까지 체크를 해보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향수를 고르지 않는다면 지금 쌓여있는 다른 향수들 처럼 의미 없는 구매를 하게 되면서 이중지출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올 수 있는데요. 시향으로 한번 향을 맡아본 후 최종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향에대한 기본적인 지식은 앞서 알려드린 구매가이드를 참고해 보면 고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향수 뿌리는 방법
나만의 향을 찾았다면 이제는 오래도록 향을 잡아두는 향수 뿌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향수의 향기를 오래도록 유지 시켜 주는 가장 확실한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혹시 아직도 손목에만 향수를 뿌리고 있다면 꼭 한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3-1. 손목 말고 손목 바깥 쪽
조향사들이 추천하는 부위 중 하나로 손목 바깥쪽에 향수를 뿌리면 발향이 더 잘되어 자신의 향기를 전달하기 수월합니다.
3-2. 손등쪽에 향수 뿌리기
사실 많은 분들이 잘 모르는 부위 중 하나인데요. 손등에 향수를 뿌리면 향이 오래도록 유지도 될 뿐만아니라 다른 향과의 오염도 적고 땀도 적게 나기 때문에 향의 유지력도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코로나시대에 손을 자주 씻는 경우에는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중요한 약속이 있는 때에 활용해 보는것을 추천 합니다.
3-3. 머리카락에 향수 뿌리기
조향사 분들의 추천인지 향수를 파는 점원의 추천인지 이제는 많은 분들이 머리카락에 향수를 뿌려 확실한 발향을 통해 타인에게 전달하는데요. 직접 머리에 뿌리지 말고 헤어브러쉬를 이용해 향수를 뿌린 후 잠시 기다렸다가 알콜을 휘발 시킨 후 사용하면 더욱 확실한 발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3-4. 자신의 매력을 뽐내려면 목덜미
손 부위와 함께 많이 향수를 뿌리는 부위로 목덜미가 있는데요. 다른 사람과의 만남에서 나만의 향기를 뽐낼 수 있고 나도 쉽게 좋아하는 향을 맡을 수 있어 추천 하는 부위 입니다.
이 글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